Viewport Shading이 Solid였는데
Viewport Shading이 Material Preview로 바뀜.
1). 색깔을 줄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Principled BSDF가 나타남.
2). Base Color에서 컬러 휠을 바꾸면 오브젝트의 컬러가 바뀜.
이상태에서 다른 오브젝트의 컬러를 바꾸고 싶으면 하단의 new 선택
<Principled BSDF>
1). Metalic : 0일 때는 금속성질을 안 띄지만 1에 가까워질수록 금속 성질을 띄게 됌.
2). Roughness : 거칠기 값. 0으로 줄이면 반짝반짝 해짐. (기본값 0.5)
거칠기가 0이라는 것은 반사가 잘 되는 다는 의미.
기존에 만든 색을 다른 오브젝트에 적용하기 -
+하단에 Browse Material to be linked를 누르면
기존에 적용한 색의 정보가 나타남
같은 링크로 연결은 했지만 독립적으로 바뀌어야 하고 싶을 때
Unline data - block 즉, x 버튼을 눌러서 Principled BSDF를 삭제 후 new 버튼을 눌러서
새롭게 색을 줘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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