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블렌더 그림자 입히기

june0606 2025. 1. 13. 06:07

1. Shading에서 Layout을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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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가 생긴 view - Rendered
Material Preview
Solid view
Wireframe

Rendered view는 그림자가 생겨서 rendering 이후의 화면을 보기 좋지만 용량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디테일한 작업을 하면서

보여주기에는 좋지 않은 화면임.

 

 

3. 빛과 그림자

3-1. 빛 추가하기

그림자가 있기 위해서는 빛이 존재해야 함.

기본적으로 블렌더는 물체에 빛을 주지만 만약 없을 경우에는

빛 추가하기 Shift A -> : Light

Shift A -> Light
빛도 커서를 중심으로 나타남

 

빛도 커서를 중심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커서의 이동으로 빛의 위치를 조정 가능함.

마찬가지로 이동 하려면 단축키 G를 활용해서 이동해야 함.

 

3-2. 빛 세기 조절하기

빛의 세기를 조절하려면 오른쪽 사이드 바에서

Data - object Data Properties를 눌러서 빛의 세기를 조절함.

빛을 조절할 수 있는 패널

빛의 세기, 위치를 조절하면 그림자의 진하기와 방향을 조절 가능하다.

즉, 빛에 의해서 그림자가 표현이 가능하다.

 

3-3. 빛의 삭제

1). delete 키

2). 단축키 x를 누르면 한 번더 물어보고 삭제 가능

단축키 x를 눌렀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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