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hading에서 Layout을 선택하기
2. Viewport Shaing을 Rendered로 바꾸기
Rendered view는 그림자가 생겨서 rendering 이후의 화면을 보기 좋지만 용량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디테일한 작업을 하면서
보여주기에는 좋지 않은 화면임.
3. 빛과 그림자
3-1. 빛 추가하기
그림자가 있기 위해서는 빛이 존재해야 함.
기본적으로 블렌더는 물체에 빛을 주지만 만약 없을 경우에는
빛 추가하기 Shift A -> : Light
빛도 커서를 중심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커서의 이동으로 빛의 위치를 조정 가능함.
마찬가지로 이동 하려면 단축키 G를 활용해서 이동해야 함.
3-2. 빛 세기 조절하기
빛의 세기를 조절하려면 오른쪽 사이드 바에서
Data - object Data Properties를 눌러서 빛의 세기를 조절함.
빛의 세기, 위치를 조절하면 그림자의 진하기와 방향을 조절 가능하다.
즉, 빛에 의해서 그림자가 표현이 가능하다.
3-3. 빛의 삭제
1). delete 키
2). 단축키 x를 누르면 한 번더 물어보고 삭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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